본문 바로가기

패션

하위문화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적으로 하위문화란 무엇인가 함은 메인스트림이 아닌 제목 그대로 "비주류"라고 할 수 있다 혹은 서브컬처라고도 한다. 전체를 아우르는 문화 혹은 사회 내에서 다른 집단들과 자신들을 구별 짓는 특징적 양식의 행동을 보이는 인종적, 계급적, 지역적, 사회적 집단 문화이다.

히피

히피 문화는 1960년대 중반 미국에서 젊은이들이 주도하는 반문화 운동으로 등장했습니다. 당시의 사회적, 정치적, 문화적 변화에 대한 반응이었죠. '히피'라는 용어는 '힙'이나 '헵'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잘 알고 있거나 잘 알고 있다는 뜻입니다. 히피 문화의 뿌리는 주류 사회에 반기를 들고 개인의 자유와 자기표현을 옹호했던 1950년대의 비트 세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60년대 젊은이들은 잭 케루악과 앨런 긴즈버그 같은 비트 작가들의 영향을 받아 보다 이상주의적이고 평등주의적인 사회를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록(ROCK)

록 음악은  1950년대 초 미국에서 생겨난 대중음악의 한 형식입니다. 록은 일반적으로 보컬, 리드, 전기 기타, 베이스 기타, 드럼의 넷으로 구성되며, 강렬한 기타 혹은 드럼소리가 특징입니다

록 음악은 수십 년에 걸쳐 다양한 스타일과 하위 장르를 아우르는 풍부하고 다양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록 음악은 반항적이고 표현적인 정신에 충실하면서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끊임없이 진화하고 적응하며 대중음악에서 여전히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음악입니다.

힙합 (HIPHOP)

힙합 문화는 1970년대 뉴욕 브룽크스의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라틴계 커뮤니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힙합은 랩 음악, 디제잉, 브레이크댄스(비보잉/비걸), 그래피티 아트 등 다양한 예술적 표현을 포괄합니다.

 힙합 문화는 브롱크스의 소외된 지역 사회가 직면한 사회적, 경제적 문제에 대한 대응으로 등장했습니다. 힙합은 이후 수십 년 동안 계속해서 진화하고 다양화되었습니다. 갱스터 랩, 컨셔스 랩, 얼터너티브 힙합, 트랩 등 다양한 하위 장르가 등장했습니다. 다양한 국가와 문화의 아티스트들이 힙합 음악과 문화를 수용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더하면서 이 장르는 전 세계로 확장되었습니다. 힙합은 여전히 자기표현, 사회적 논평,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강력한 매개체입니다.

바이커(BIKER)

바이커 문화는 일반적으로 바이커 또는 모터사이클 라이더로 알려진 모터사이클 애호가를 중심으로 발전한 독특한 하위문화를 말합니다. 바이커들은 종종 자신들을 차별화하는 독특한 패션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죽 재킷, 패치나 클럽 로고로 장식된 조끼, 데님, 반다나, 부츠는 일반적으로 바이커 패션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바이커 문화는 더 큰 모터사이클 커뮤니티 내에서 독특하고 다양한 하위문화를 대표합니다

 

오늘은 하위문화란 어떤 것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이런 하위문화들의 역사나 개요를 적어보도록 할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